애플 비전 프로 출시
애플은 WWDC 2023에서 비전 프로 헤드셋을 공개 하였으며, 하드웨어 정보를 선보이는데 45분 이상을 소요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 바로 구매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2024년 초 공식 애플 스토어를 통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하는 비전 프로는 다른 국가 또는 지역 판매는 내년 말 정도에 예정이라고만 밝혔을 뿐, 정확한 출시 시기나 장소에 대해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자난 출시 과정을 보았을때, 내년 중에 출시가가 다소 지연 될 가능성도 있으며, 2025년 말 정도에 안정적으로 보급형 애플 비전 프로가 출시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이 관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계획한 날짜에 비전 프로를 런칭할 수도 있지만 맥 프로 런칭 당시를 감안하면 유저들은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는 추측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2013년 맥 프로 공개 후 정식 출시까지 2.5년 이상이 걸린 것에 반영된 의견일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가격
비전 프로는 애플이 2014년 애플워치 판매 이후 9년여 만에 출시하는 신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WWDC 2023에서 발표한 비전 프로의 가격은 3499달러(한화 약 455만원)다. 하지만 애플의 MR(혼합현실) 헤드셋 ‘vision Pro’가 베일을 벗자마자 ‘비싼 비용’이 히트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벌써 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쿡 CEO조차 vision Pro가 3천499달러의 가격으로 흥행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는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경쟁사 메타의 제품보다 3배나 비싼 금액이기 때문입니다. 저커버그는 미 캘리포니아 멘로파크 본사에서 열린 전체 직원 회의에서 “apple vision Pro에는 마법의 솔루션이 없다”며 “최근 발표한 메타의 퀘스트3 헤드셋보다 7배나 더 비싸다”고 전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디자인
vision Pro는 일반적인 디자인 측면에서 이 헤드셋은 메타 퀘스트 프로와 스키 마스크를 합친 것처럼 보입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벼운 패브릭과 소재를 이용하였으며, 헤드셋 전면은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에 부착되는 3D 곡면 라미네이트 유리 시트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버튼 하나, 디지털 회전식 크라운, 냉각을 위한 통풍구가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이번 애플 비전 프로의 큰 장점입니다. 다음으로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판매될 라이트 씰은 얼굴에 맞게 구부러져 편안하고 정밀한 착용감을 구현합니다. 또한, 스피커를 귀에 가깝게 고정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오디오 유닛(애플에서는 ‘오디오 포드’라고 부름)을 포함하는 유연한 주름을 갖춘 스트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D 니트 헤드밴드는 신축성 있는 구성으로 착용감을 높여주고 있으며, 간단한 클릭 메커니즘으로 헤드셋 본체에 부착됩니다. 애플 워치에서와 마찬가지로 다른 크기나 스타일의 헤드밴드로 신속하게 쉽게 교체할 수 있을 전망인데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조정 다이얼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 사양 및 성능
vision Pro 하드웨어의 핵심은 헤드셋과 동시에 소개된 새로운 15인치 맥북 에어를 포함해 맥 제품군 전체에서 볼 수 있는 애플의 M2 칩입니다. 이는 현재 경쟁사 AR 헤드셋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을 보장한다고 밝혔습니다. M2는 병렬로 실행되는 새로운 칩(R1)과 짝을 이루며, 이 칩은 실시간 센서 처리를 위해 설계 되었습니다. 헤드셋의 12개 카메라, 5개 센서, 6개 마이크의 입력을 빠르게 처리합니다. 애플 측에 따르면 처리 시간을 12ms까지 감소하였다고 하며, 눈을 깜빡이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짧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든 추적 처리 과정은 복잡하고 정밀한 과정을 거칩니다. 카메라가 이용자에게 시각적 피드를 제공하고 눈과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제어하는 데 이용됩니다. 모든 센서가 결합되어 헤드셋 시야를 최대한 자연스럽고 집중감 있게 만들어 주며, 액정도 마찬가지로 매우 인상적입니다. 우표 크기인 두 개의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장치에는 각각 2,300만 개의 픽셀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즉, 4K TV보다 더 높은 해상도의 화면을 양쪽 눈에 구현하는 것이며, 4K 화면을 시청할 수 있고 작은 글씨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 소프트웨어
비전 프로에서 본적으로 비전OS라고 불리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멀티태스킹을 포함한 모든 일반적인 어플리케이션을 개인 기기에서 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대한 디스플레이처럼 느껴지는 영상을 통해 웹 검색, 프레젠테이션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수십만 개’의 iOS 및 iPadOS 어플이 하드웨어와 호환되며, 디즈니 CEO인 밥 아이거가 WWDC에서 선보인 디즈니+ 어플을 포함하여 vision Pro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 전용 앱 스토어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어플은 사용자가 있는 방에 떠다니는 디스플레이의 형태로 볼 수 있으며, 몰입형 3D 환경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열대우림이나 X-윙 조종석에서 작업할 수 있는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헤드셋을 활용하면 사진을 검색하거나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이때 주변 환경이 자동으로 어두워집니다. 파노라마 사진이 이용자를 감싸고, 아바타와 같은 3D 영화가 제대로 표현됩니다. 새로운 맞춤형 공간 오디오 기술이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등 몇 가지 멋진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 혁신
apple vision Pro는 현실과 가상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메타버스와 MR 분야에 신속하게 진출하며,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현실감과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미래 지향적인 디바이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 apple vision Pro는 익숙함을 유지하면서도 완전 새로운 제품으로, 물리적인 공간 안에서 디지털 영상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고, 청각적으로 들을 수 있으며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눈, 손, 음성을 가장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도구로 이용하여 비전 프로를 제어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는 디스플레이의 제약을 받지 않고 주변 환경을 무한한 캔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며,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중요한 순간들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